Thought Leadership Brief - Foodservice 산업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기회를 준비하고 계십니까?
관리자 2012.05.21
 

Thought Leadership Brief - MS 1 (2011.05.04)

Foodservice 산업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기회를 준비하고 계십니까?

 

 

오래된 관행은 변화하기 어렵다.

지난 15년 동안 식품서비스 산업은 상당히 복잡하게 변화하였다. 이러한 복잡성은 새로운 고객들의 선호도와 습관의 출현뿐만 아니라 상품 수, 방식, 채널 등의 급증에서 보여진다. 소셜 네트워크와 단체 할인, target 마케팅과 같은 온라인 소매업의 새로운 접근법들의 빠른 성장은 식품 서비스 운영자들과 그들의 고객들간 관계의 본질적 관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그러나, 가치사슬의 모든 식품서비스 기업들은 새롭고 역동적인 수요환경과 기존의 비효율적인 마케팅 관행에 의해 나타나는 기회들을 아직까지 잡지 못하고 있다.

판촉 및 장려금의 증가율이 매출보다 높다

이러한 기존 거래 관행 중 가장 관심이 필요한 부분은 매출 대비 약 10~30% 정도의 판촉 및 장려금이다. 판촉 및 장려금의 운영방식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항상 프로그램들에 대해 불만을 표한다. 그러나, 실제 제조, 유통, 푸드서비스 기업들은 제도상 불가피한 것으로 현재의 패러다임을 받아들이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거래비용의 증가가 실제 매출 성장을 앞서면 손익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상황이 된다.  성숙기의 산업, 매출 및 이익의 증대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 그들의 관행을 바꿀 필요를 느끼게 된다.

 

자원의 비효율적 할당에 따른 기회 비용

판촉 및 장려금 프로그램과 관련된 업무 과정은 많은 인력과 시간을 들여 처리가 요구된다.  영업담당자들과 관련 지원조직은 관련 클레임의 사소한 수금, 지급, 거래문제와 관련된 일들을 결정하고 처리해야 한다. 그러나, 데이터 입력 또는 성과 클레임 등을 다루는 표준화 된 시스템이나 기준 등은 있지 않은 상황이며, 이러한 정보의 가공을 위해 적용되는 기술은 전화, 팩스와 데이터 입력과 문제 해결을 위한 매뉴얼보다 간단하게 접근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높은 기회 비용이 존재하며, 분석, 평가, 성과향상을 위한 분석에 시간을 쏟을 경우 높은 기회비용이 발생될 수 있다.

 

새로운 변화를 준비

판촉 및 장려금의 관행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식품 및 푸드서비스 기업의 관점에서의 도전은 판촉 및 장려금을 비용관점에서 투자관점으로 어떻게 바꿀 수 있는 지이다.  이를 위해서는 unit level에서의 정보수집 능력과 수익을 늘리기 위한 기회를 개발할 수 있는 통찰력의 개발이 요구된다.  이러한 세밀한 단위에서의 역량확보를 위해서는 데이터 처리 인프라, 경영 프로세스/제도 및 강력한 분석 tool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접근을 통해 최선의 의사결정 솔루션의 토대를 확보할 수 있으며, 기업으로 하여금 판촉 및 장려금의 투자관점 접근을 가능케 할 수 있다.

 

 

(End of Document)

     
     
About  |  Our Offerings  |  Publication |  Career |  Contact us